본문 바로가기 대 메뉴 바로가기
우리는 미래를
선도하며 나아갑니다

보도자료

inno.N,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2021.02.01

2021. 1. 28

inno.N,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 직장·가정 조화 지향하는 ‘워라하(Work&Life Harmony)’ 문화 구축 높은 평가

- 강석희 대표, 한국에서 존경 받는 CEO 수상까지 2관왕

 inno.N BI

사진. inno.N BI

글로벌 바이오 헬스기업 inno.N이 직장과 가정 사이의 조화를 지향하는 ‘워라하(Work&Life Harmony)’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inno.N은 28일 오후 글로벌 컨설팅기관인 Great Place to Work Korea(이하 GWP Korea)가 주최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같은 날 강석희 대표는 이 공을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CEO’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글로벌 컨설팅기관인 GWP Korea 대한민국 기업과 구성원들을 연구해 양질의 일터 및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구현하는 회사를 선정, 포상하는 제도다.

inno.N은 직장과 가정이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창출하는 ‘워라하(Work&Life Harmony)’문화를 지향하며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제도 중 하나로 ‘연·월차 자가 승인제’가 있다.

 

연·월차 자가 승인제’는 구성원들이 상사 눈치를 보지 않고 휴가를 보내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연차 하루 전 18시까지 상사 결재 없이 자유롭게 연차를 신청할 수 있는데다 신청할 때 연차 사용 사유도 기록할 필요가 없다.

 

자녀를 둔 임직원들이 양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시 ‘돌봄 휴가’를 지원한다. 긴급히 아이를 돌봐야 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긴급 자녀 돌봄 근로시간 단축 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 장애 자녀 양육비, 선천성 심장병 자녀 진료비,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등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의 건강을 응원하는 제도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inno.N은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도 돕고 있다. ‘Jump-Up Program(점프업 프로그램)’은 회사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2주 간 자유로운 자기계발 시간을 갖는 제도로, 구성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본인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시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비대면 원격근무 문화가 확산되면서 일하는 방식도 바뀌고 있다. inno.N은 시간, 공간,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전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확대 구축했다. PC와 모바일에서 부서 간 자료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협업 툴도 도입해 빠르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

inno.N 강석희 대표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함께 존경 받는 CEO에 선정돼 기쁘다. 지금 이 순간에도 각자 자신의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며 “임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모두에게 신뢰받는 inno.N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는 미국 GPTW에서 연구한 조직문화 진단 조사도구를 바탕으로 구성원들에게 믿음, 존중 등 5가지 신뢰지수를 평가하고, 채용, 돌봄 등 9가지 기업문화 경영평가를 종합해 인증한다.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70개 국가에서 1997년부터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전세계 3만 여 개의 회사와 1500만 명의 임직원들이 인증에 참여하고 있다. (끝)

 

김나리 과장 (한국콜마홀딩스 PR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