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N

사회공헌

inno.N은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며 가치 있는 삶에 공헌합니다.

HK이노엔,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ESG 환경 경영 부문상 수상

HK이노엔,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ESG 환경 경영 부문상 수상 


HK이노엔이 '제1회 친환경 기브 그린(Give Green) 시상식'에서 ESG 환경 경영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가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자원순환사회로가는길과 함께 주최했다. 

시상식은 ESG 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앞장선 기업을 선정·발표하고자 마련됐다.

 

기빙플러스를 포함, 주최사는 '기브 그린' 캠페인 참여 기업 16곳 중 심사를 통해 ESG 경영 실천이 두드러진 우수기업 5곳을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친환경 상품 기부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여도 ▲친환경 상품 제작 및 기업의 탄소중립 실천 기여도 ▲친환경 관련 인증마크 등록 여부다. 

 

기브 그린 캠페인은 녹색제품 생산기업의 ESG 경영실천과 소비자들의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는 캠페인이다. 

기업은 기빙플러스에 녹색제품을 기부, 홍보하고 기빙플러스는 녹색제품을 판매, 수익금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내용이다. 

 

지난 4월 진행된 캠페인에 16개 기업이 참여, 총 3만 2천여 점의 녹색제품이 기부됐다. 판매 수익금으로 장애아동, 다문화가정 400곳에 생계지원키트가 전달됐다. 

또한 총 115톤의 탄소배출을 저감하고 30년생 소나무 1만7천여 그루를 심는 효과도 불러왔다.


HK이노엔의 기부상품은 11t의 탄소배출을 저감하였고 1,649그루의 30년생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가져왔으며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의 ESG환경 경영 부문상을 수상했다. 


TOP